로고

경기 포천시, '한탄강 미디어 아트 파크' 조성사업 본격화

이해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8:05]

경기 포천시, '한탄강 미디어 아트 파크' 조성사업 본격화

이해민 기자 | 입력 : 2024/05/02 [18:05]

경기 포천시는 지난 1일 한탄강 미디어 아트파크 조성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 포천시 한탄강미디어아트파크 조성 사업 보고회 개최 모습  © 포천시

용역보고회에는 관련 전문가, 포천문화관광재단 문화관광본부장, 주민대표 등이 참석해 주제 선정 및 이야기 구성, 콘텐츠 개발 계획, 권역별 연출 계획, 사업 운영 계획 등의 의견을 나눴다.

 

「한탄강 미디어 아트파크」는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와 관인면 중리 소재 한탄강 핵심 관광 권역인 비둘기낭 폭포와 중리 생태경관단지 일원에 조성된다. 올해 행정안전부 접경권 지역 개발사업에 사업이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얻게 됐다.

 

포천시는 ▲실감형 입체 영상 공원(‘홀로그램 얼라이브 미디어 파크’) ▲주상절리길 숲속을 활용한 경관 조명 공원(‘포레스트 루미나’)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한탄강의 지질과 생태자원을 이야기로 엮어 구성한 「한탄강 미디어 아트파크」에는 홀로그램, 움직이는 조형물(키네틱 오토마타), 투사법(프로젝션 맵핑)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미디어 콘텐츠가 도입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한탄강 미디어 아트파크 조성 사업은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체류형 야간 관광을 접목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포천 한탄강 권역의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고 신규 관광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시는 오는 6월까지 한탕강 미디어 아트파크 조성 사업 실시설계 및 본공사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 개장은 2025년 하반기를 목표로 한다. 

 

도시정비뉴스 이해민 기자

 

#포천시 #한탄강미디어아트파크 #설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