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동연 지사 "경기도민, The 경기패스로 많은 혜택 누렸으면"

이해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1:57]

김동연 지사 "경기도민, The 경기패스로 많은 혜택 누렸으면"

이해민 기자 | 입력 : 2024/04/24 [11:57]

‘The 경기패스(더 경기패스)’ 사업이 5월 1일 시행을 앞두고 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4일 도청 집무실에서 The 경기패스 전용카드를 신청하며 “오늘 출근하고 다른 일에 앞서 제일 먼저 카드를 신청했다”며 “도민 여러분들도 The 경기패스 많이 신청하셔서 많은 혜택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The 경기패스를 신청한 김동연 경기도지사  © 경기도

The 경기패스는 K-패스의 월 60회 한도를 무제한으로 확대한 카드다. 매달 대중교통 비용의 20%(20, 30대 청년 30%, 40대 이상 일반 20%, 저소득층 53%)를 환급해 준다. 30% 환급 대상인 청년의 기준은 19~34세에서 19~39세까지 확대했다. 단 15회 이상 사용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용처는 광역버스와 신분당선, 올해 3월 개통한 GTX(광역급행철도) 등 전국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포함한다. 환급 방식으로 최초 한 번만 등록하면 매달 충전할 필요가 없다. 고속버스, KTX 등 별도 발권받아 탑승하는 교통수단은 환급받을 수 없다.

 

The 경기패스 이용을 원하는 도민은 K-패스 누리집 또는 각 카드사(신한, KB국민, NH농협, 우리, 하나, 삼성, 현대, BC, IBK기업은행, 광주은행, 케이뱅크, 이동의즐거움, DGB 유페이) 누리집을 통해 K-패스 전용 카드(신용/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후 5월 1일부터 K-패스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주소지 검증 절차를 진행하며, 경기도민임이 확인되면 자동으로 The 경기패스 혜택이 적용된다.

 

도시정비뉴스 이해민 기자

 

#경기도 #경기도교통카드 #The경기패스 #K패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