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 5월 분양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동, 전용면적 84~191㎡ 총 1,098가구

이해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1:03]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 5월 분양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동, 전용면적 84~191㎡ 총 1,098가구

이해민 기자 | 입력 : 2024/05/02 [11:03]

두산건설은 5월, 대구광역시 북구 학정동 732-1번지 일원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를 분양한다. 

▲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 투시도  ©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동, 전용면적 84~191㎡ 총 1,098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곳은 대구 지하철 3호선 학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환승역인 청라언덕역과 명덕역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안심~서변~읍내~달서를 잇는 4차순환도로 완전 개통으로 동구 혁신도시 20분, 달서구 성서공단 15분을 포함 대구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칠곡중앙대로, 읍내IC 등 시내외로 더 빠르고 편리한 도로망을 누릴 수 있고 인근 칠곡IC, 동명동호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및 중앙고속도로 등 구미, 왜관은 물론 전국 어디든 빠르게 통하는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생활인프라 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1,300여 병상을 갖춘 칠곡경북대학교병원과 홈플러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강북경찰서, 강북소방서 등이 있다. 

 

단지 옆에는 자전거도로, 산책로, 운동시설 등이 잘 정비된 팔거천 수변공원이 위치해 있다. 단지 북측에는 축구장 약 1.5배로 계획된 근린공원, 풍부한 자연녹지 등이 조성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는 전 세대 전용면적 84~191㎡ 중대형 평면으로 공급에 나선다. 4베이 맞통풍구조(일부 제외), 팬트리 등 혁신설계를 적용했다. 남향 위주 단지설계로 풍부한 채광을 고려했다. 단지 외관에는 철재 난간 대신 유리난간을 적용해 막힘없는 조망도 선사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191㎡ 펜트하우스도 구성했다.

 

칠곡지역 대단지 랜드마크에 걸맞는 1,400여 평 규모의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과 주민공동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북카페,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과 티하우스는 물론 칠곡지역 최초로 온탕, 냉탕 시설을 갖춘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된다. 

 

단지는 건폐율이 낮아 동 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가 들어서는 학정역지구는 학정지구단위계획구역 개발 예정과 맞물려 개발되고 있다. 최근 대구경북신공항 이전 시 최대 수혜지이자 이전이 예상되는 대구50사단 부지 개발 등의 대규모 호재가 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대구 50사단 이전도 예상된다. 대구시는 대구 도심 내 4개의 부대를 도심 외곽지역으로 이전하고 후적지를 5대 미래산업육성, ABB유망기업 유치, 시민편의시설 설치 등 신성장 거점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 세워져 있다. 

 

분양 관계자는 “역세권에 신축 대단지 아파트라는 강점을 가진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는 입지적 장점 뿐만 아니라 높은 미래가치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큰 상황”이라며 “최근 얼어붙었던 대구 부동산 시장이 점차 살아나고 있는 가운데, 이곳은 검증된 브랜드 가치에 대단지 프리미엄을 통해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시티’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 1213번지에 5월 중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도시정비뉴스 이해민 기자

 

#두산건설 #대구 #분양 #아파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