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삼성, 드림클래스 1기 수료식 개최...멘티-멘토 함께 '꿈을 키우는 여정'

김아름내 기자 | 기사입력 2024/01/26 [17:10]

삼성, 드림클래스 1기 수료식 개최...멘티-멘토 함께 '꿈을 키우는 여정'

김아름내 기자 | 입력 : 2024/01/26 [17:10]

삼성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 캠퍼스에서 드림클래스 '꿈을 키우는 여정'이라는 테마로 겨울캠프 진행 및 1기 수료식 행사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 2024년 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창의 코딩 교육  © 삼성전자

드림클래스는 2012년부터 시작된 삼성의 교육 CSR 사업이다. 교육 여건이 어려운 중학생들에게 영어·수학 교과학습 환경을 제공하며 시작됐다. 2021년부터는 ▲진로탐색 ▲미래역량교육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수료식에 앞서 삼성은 23일부터 26일까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 캠퍼스에서 드림클래스 우수 활동 중학생 1학년 총 250명을 대상으로 겨울캠프를 실시했다. 

 

참가 학생들은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합숙하며 개인별 학습 전략을 수립하고 코딩, 독서 등 심화 학습을 함께했다. 

 

이와 함께 ▲강철원 에버랜드 사육사 ▲소재민 삼성전자 상무 등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강사의 진로 특강과 장학퀴즈 프로그램 등도 실시했다. 

 

겨울캠프에 참가한 대학생 멘토 70명 중 7명은 드림클래스 중학생 멘티 출신이다. 드림클래스를 통해 성장한 본인의 경험을 후배들과 또 다시 공유하는 '나눔의 선순환'도 이어지고 있다.

 

고교 진학을 앞둔 1기 3학년 중 드림클래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학생 60여명은 이날 유관기관으로부터 수상 및 장학금을 받았다.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박현근 학생은(강원 북원중) "3년간의 중학교 생활과 함께한 드림클래스를 통해 진로를 구체화하고 성적도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삼성 임직원들의 특강과 학습 콘텐츠가 정말 유익했고, 늘 경청하며 따뜻하게 조언해준 대학생 멘토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이경희 경기도 부교육감, 손세형 성균관대 자산관리처장, 김진석 서울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류문형 삼성문화재단 대표, 제현웅 삼성글로벌리서치 CSR연구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겨울캠프 수료와 1기 학생들의 고교 진학을 축하했다.

 

이주호 교육부장관, 장석훈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은 영상을 통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주호 교육부장관은 "그동안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 공헌 모델을 제시한 삼성 드림클래스에 감사하다"며 "3년 과정을 성실하게 수료한 학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여상 축사를 전했다. 

 

이경희 경기도 부교육감은 "삼성 드림클래스는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문제 해결능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훌륭한 배움의 장'"이라며 "드림클래스를 통해 배우고 느낀 모든 것들을 소중히 마음에 간직하고 다음 단계를 향해 정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석훈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은 "지난 3년간 드림클래스에서 '꿈의 여정'을 펼치고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된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수료식을 개최했다"며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영상을 통해 전했다.

 

한편 드림클래스에 참가한 중학생 멘티는 누적 9만 9,382명, 대학생 멘토는 2만 5,222명에 달한다. 현재 IT, 예술, 외국어 등 총 4개 분야 23개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27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도시정비뉴스 김아름내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