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시흥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주민공청회 개최

이해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1:25]

경기 시흥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주민공청회 개최

이해민 기자 | 입력 : 2024/04/17 [11:25]

경기 시흥시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시청 늠내홀에서 ‘2040 시흥시 공원녹지기본계획(안) 수립 공청회’를 개최한다.

공청회는 공원녹지 보전·확충·관리·이용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열린다. 기본계획 설명 이후 한경대학교 염성진 교수 등 전문가 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2040 시흥시 공원녹지기본계획’은 2040년을 목표로 하는 공원녹지 보전, 확충 및 이용관리에 관한 공원녹지의 구조적인 틀을 제시하는 전략계획이며 10년 단위로 수립되며 5년마다 재정비하는 법정계획이다.

 

시는 ‘녹음과 푸르름을 잇는 생명 허브 도시 시흥’을 미래상으로 설정하고 ▲시흥시의 생태적 골격을 이루는 한남정맥을 주 녹지 축으로 한 보전 네트워크 구축 ▲수변 경관(하천, 저수지, 습지)을 활용한 수변공원 확충 ▲각종 도시개발사업의 공원녹지 확충 ▲공원 서비스 소외지역 공원 및 녹지 확충 ▲녹지 연계를 위한 가로화단 확대 ▲주민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시민이 함께하는 공원녹지 관리 ▲공원 관리 효율성 증대를 위한 민간 참여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공원녹지기본계획(안)에 대한 추가 의견은 공청회 개최일부터 5월 9일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의 문화, 환경 및 삶의 가치를 높이고 공원·녹지 보전, 확충 및 이용 방향에 청사진을 제시하는 ‘2040 시흥시 공원녹지기본계획’이 내실 있게 수립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시민 누구나 편안하고 쾌적하게 공원문화를 즐길 수 있는 도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도시정비뉴스 이해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